건강상담(참고자료용)
걷기 숙제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어요..
페이지 정보
작성자 최성환 작성일06-01-18 조회2,495회 댓글0건관련링크
본문
동영상에서 보면 팔을 쭉펴고 걸으라고 되어 있는데요...
몸살림인체관 메뉴의 몸살림의 건강법에서는 이렇게 설명되 있더라구요.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허리를 만곡되게 세우고 가슴을 뒤로 젖히는 자세는 간단합니다. 평상시의 선 자세에서 두 손을 뒤로하고, 엄지손가락으로 깍지를 끼고, 손을 최대한 등 위쪽으로 올려 봅니다. 그러면 손등이 닿는 위치는 흉추 7번이 되는데, 여자의 경우 뒤의 브래지어 끈이 있는 부분과 일치합니다. 이 자세에서 어깨를 뒤로 젖힙니다.
이 자세로 20분 정도 걸으면 됩니다. 집에서 TV를 보거나 음악을 들으면서 제자리걸음을 해도 좋습니다. 이것이 따분하면 동네 길이나 거리를 걸어도 좋습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여기서 보면 손을 등뒤쪽으로 최대한 올린 자세를 하라고 되있는데요...
동영상에 나온 걷기 숙제 와는 자세가 완전히 다르더군요..
두 자세가 어떻게 틀리고 어떤 자세가 더 효과가 좋은건가요???
몸살림인체관 메뉴의 몸살림의 건강법에서는 이렇게 설명되 있더라구요.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허리를 만곡되게 세우고 가슴을 뒤로 젖히는 자세는 간단합니다. 평상시의 선 자세에서 두 손을 뒤로하고, 엄지손가락으로 깍지를 끼고, 손을 최대한 등 위쪽으로 올려 봅니다. 그러면 손등이 닿는 위치는 흉추 7번이 되는데, 여자의 경우 뒤의 브래지어 끈이 있는 부분과 일치합니다. 이 자세에서 어깨를 뒤로 젖힙니다.
이 자세로 20분 정도 걸으면 됩니다. 집에서 TV를 보거나 음악을 들으면서 제자리걸음을 해도 좋습니다. 이것이 따분하면 동네 길이나 거리를 걸어도 좋습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여기서 보면 손을 등뒤쪽으로 최대한 올린 자세를 하라고 되있는데요...
동영상에 나온 걷기 숙제 와는 자세가 완전히 다르더군요..
두 자세가 어떻게 틀리고 어떤 자세가 더 효과가 좋은건가요???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