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ujung

몸펴기생활운동협회

건강상담(참고자료용)

[re] 도움 부탁드립니다.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이범 작성일06-01-12 조회2,468회 댓글0건

본문

오른쪽 엉치 밑이 아픈 것은 엉치 주변의 근육이 아직 풀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.
걷기숙제나 1번 방석숙제를 해서 허리가 세워지면 그 근육도 풀어집니다.
다만 걷기숙제를 할 때 어깨의 힘을 완전히 빼지 않으면 운동의 효과가 없습니다.
팔의 경우에는 자가교정보다는 손을 털어 주시기 바랍니다.
엄지와 검지로 팔꿈치를 받치고 팔을 구부렸다가 툭 펴는 것입니다.
이때에도 역시 힘을 빼고 툭 던져야 합니다.
이 방법은 손목 자가교정도 될 뿐만 아니라 굳어 있던 근육도 풀어 줍니다.
참고로 말씀드리면 뼈가 틀어져 굳어 있던 근육이 완전하게 제자리로 돌아오는 데는 경험적으로 보면 6개월 정도가 걸립니다.
운동을 할 때 힘을 주고 있는가를 확인하면서 꾸준하게 하시면 서서히 풀릴 것입니다.
지역 동호화는 고급반 회원 중에서 지역에서 팔법 운동을 가르칠 만큼 충분한 실력이 되는가를 확인하고 나서 허가를 할 것이고 또 수련할 장소도 마련해야 하기 때문에 몇 달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.
조금 기다려야 하실 것입니다.


>수고가 많습니다.금년에는 지방에도 모임이 발족된다고 하니 하루가 길게만
>느껴지는군요.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한해가
>되기를 바랍니다.저는 2005년 11월 부산에서 일일수련에 참가하여 왼쪽
>고관절과 오른쪽 팔꿈치 엘보우를 교정 받았습니다. 다녀온후 매일 방석숙제와 걷기숙제를 거르지않고 정말로 열심히 하고 있으며 몸살림 팔법도 매일
>병행하여 하고 있습니다.
>그런데 몸살림팔법중 2단계인 서서허리굽히기를 하면 오른쪽 엉치뼈 아래
>즉 오른쪽 고관절 뒤쪽의 옆 부분이 여전히 아픕니다.물론 걷거나 움직이는
>일상생활중에는 지장을 느끼지는 않으나 많이 불편한 것도 사실입니다.
>자가교정으로 고칠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,그리고 엘보우도 묵은 병이
>되어서 그런지 점진적으로 나아지고 있지만 주먹에 힘을 주든지 하면
>불편합니다.계속 자가교정을 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호흡에 맞춰 해도
>교정이 잘되지 않고 있습니다.다른 좋은 방법이 있으면 도움을 부탁드립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제일 위로